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치부 어린이주일 설교문과 기도

본문

728x90
반응형

어린이주일 유치부 설교문 (20분 분량)

제목: 예수님은 우리를 아주 많이많이 사랑하세요!

성경 말씀: (선생님이나 전도사님이 읽어주세요) 마가복음 10장 13-16절 말씀이에요.

준비물:

  • 예수님께서 아이들을 안아주시거나 축복하시는 모습이 담긴 그림 (가장 중요해요!)
  • 아이들이 예수님께 나아가는 모습이 담긴 그림
  • 바쁘거나 아이들을 막으려고 하는 어른들의 모습이 담긴 그림 (제자들)
  • 소중하게 생각하는 물건 그림 (예: 장난감, 보석)
  • 인형이나 곰돌이 (예수님이 아이들을 안아주시는 모습 표현용)
  •  

어린이들을 사랑하시는 예수님

 


(시작하며 - 5분)

(활짝 웃으며 아이들을 맞이합니다) 안~녕! 사랑하는 우리 유치부 친구들! (손을 흔들며)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이에요!

 

바로바로 어린이 주일! 어린이 주일이 무슨 날이냐면요, 하나님께서 우리 친구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예수님께서 우리 친구들을 얼마나 귀하게 생각하시는지 이야기 나누는 아주 기쁘고 신나는 날이에요! (어린이 주일 축하 노래를 짧게 불러도 좋습니다.)

 

(소중한 것 그림을 보여주며) 자, 친구들! 전도사님/선생님한테 질문이 있어요! 짜잔! 이게 뭐예요? (장난감 그림) 맞아요, 장난감! 우리 친구들은 어떤 장난감을 제일 좋아해요? 와~ 정말 재미있겠다! 우리 친구들이 제일 소중하게 아끼는 장난감이 있죠? (보석 그림을 보여주며) 이건요? 반짝반짝 예쁜 보석! 우와~ 정말 예쁘다! 세상에는 아주 소중하고 값비싼 것들이 많아요.

 

그런데 말이에요, 예수님께서는 세상에서 무엇을 제일~ 소중하고 귀하게 생각하실까요? 반짝이는 보석? 아니면 아주 멋진 자동차? 음~ 궁금하죠?

 

오늘 성경 말씀 속에 그 답이 있어요! 옛날옛날,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셨을 때 이야기예요. 우리 함께 예수님께서는 우리 친구들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아보러 성경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시간 여행 떠나는 시늉을 하며) 시간아 멈춰라! 야호! 성경 속으로 출발!

반응형

 

(성경 이야기 - 10분)

(예수님 그림을 보여주며) 여기 예수님이 계셔요.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하나님 말씀도 가르쳐주시고, 아픈 사람도 고쳐주셨어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만나려고 찾아왔어요.

(아이들을 데리고 온 그림을 보여주며) 그때 엄마, 아빠들이 어린 아가들, 우리 친구들처럼 귀여운 아이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어요! 왜 아이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왔을까요? 네! 예수님께서 아이들을 안아주시고 축복해주시기를 바랐기 때문이에요! 축복은 하나님께서 좋은 것을 주시고,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해주시고, 잘 되게 해주시는 거예요! 엄마, 아빠는 예수님의 축복이 아이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제자들이 막는 그림을 보여주며) 그런데 그때! 예수님의 친구들, 제자들이 나타나서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사람들에게 말했어요. "에잇! 바쁘신 예수님께 왜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거야! 아이들은 다음에 와! 저리 가!" 하면서 아이들이 예수님께 오는 것을 막으려고 했어요. (제자들처럼 막는 시늉을 하며) 어휴, 제자들은 예수님이 아이들과 놀아줄 시간이 없다고 생각했나 봐요. 아이들은 방해가 된다고 생각했나 봐요.

 

(아이들이 슬퍼하는 표정을 지어 보이며) 아이들은 예수님께 가고 싶었는데... 어른들이 못 오게 막으니까 아이들이 속상했을까요? 네.. 속상했겠지?

 

(예수님 그림을 다시 보여주며) 그때 예수님께서 이 모습을 보셨어요! 제자들이 아이들을 막는 모습을 보시고 예수님은 기쁘셨을까요? 아니에요!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조금 속상하고, 조금... 음... unhappy 하셨어요!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안 돼! 아이들이 나에게 오는 것을 막지 마라! 아이들이 나에게 오도록 해라!" (단호하지만 따뜻한 목소리로)

 

왜 예수님은 아이들이 오도록 하셨을까요? 왜냐하면 예수님은 우리 친구들을! 어린이를! 아주아주 많이많이 사랑하시기 때문이에요! (두 팔을 활짝 벌리며) 예수님 눈에는 우리 친구들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예쁜 보물처럼 보이는 거예요!

 

(예수님이 안아주시는 그림을 보여주며, 인형을 안으며 시범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오려는 아이들을 막지 않고, 두 팔을 활짝 벌려 아이들을 꼭! 안아주셨어요! 따뜻하게 꼭 안아주시고, 아이들의 머리에 손을 얹고 하나님께 기도해주셨어요. 우리 친구들을 축복해주신 거예요! 예수님은 아이들을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바쁘다고 밀쳐내지 않으셨어요. 오히려 활짝 웃으며 아이들을 반갑게 맞아주셨어요!

 

728x90

 

(결론 및 적용 - 5분)

 

사랑하는 우리 유치부 친구들! 오늘 성경 이야기를 들으니 예수님께서 우리 친구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알겠죠? 제자들은 아이들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을지 몰라요. 하지만 예수님은 "아니야! 어린이들이 나에게 오는 것을 막지 마! 나는 어린이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게 여긴단다!" 하고 말씀하신 거예요. 그리고 우리 친구들을 꼭 안아주고 축복해주셨어요.

 

(다시 소중한 물건 그림을 보여주며) 우리가 세상에서 소중하게 생각하는 장난감, 반짝이는 보석보다... 예수님께는 바로 우리 친구들, 너! 너! 너! (아이들을 한 명씩 가리키며) 한 명 한 명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귀한 보물이에요! (두 손으로 하트를 만들어 보이며)

 

예수님께서 우리를 이렇게 많이 사랑하시니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예수님께 나아가요! 예수님은 언제나 우리를 두 팔 벌려 기다리셔요! 힘들 때, 기쁠 때, 잘못했을 때... 언제든지 예수님께 기도하고(두 손 모으고), 예수님 말씀을 들으려고 노력해요. 교회 오는 것도 예수님께 나아가는 거예요!
  2. 예수님처럼 사랑해요!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엄마, 아빠, 친구들, 선생님을 사랑하려고 노력해요. 미운 마음이 들 때도 예수님 도와주세요! 하고 기도하며 예쁜 마음을 가져봐요.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고, 동생을 아껴주는 것도 예수님 마음을 닮는 거예요.
  3. 하나님 말씀 잘 들어요! 성경 이야기도 잘 듣고, 교회에서 배운 대로 집에서도, 유치원에서도, 놀이터에서도 실천하려고 노력해요!
  4.  

(마무리하며) 사랑하는 친구들! 여러분은 예수님의 아주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보물이에요! 예수님은 언제나 여러분을 사랑하시고 지켜주세요. 예수님의 사랑 안에서 건강하고 씩씩하게, 그리고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우리 친구들이 모두 되기를 축복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세요! 아멘!

 

어린이들을 사랑하시는 예수님

 

(기도 - 5분)

 

(아이들과 함께 두 손을 모으고 눈을 감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 어린이 주일로 저희를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를 세상 무엇보다 소중하고 귀하게 여겨주시니 감사합니다. 옛날에 아이들을 꼭 안아주시고 축복해주신 예수님처럼 오늘도 저희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한 명 한 명을 예수님의 보물로 삼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은 어린이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언제나 저희를 두 팔 벌려 기다려주시는 예수님께 저희도 기도로 나아가게 해주세요. 말씀도 잘 듣고 예수님을 더 많이 알게 해주세요. 예수님께서 저희를 사랑하신 것처럼 저희도 엄마, 아빠, 친구들, 선생님을 사랑하게 도와주세요. 예수님 안에서 날마다 쑥쑥 자라나게 해주세요. 저희를 지켜주시고 복 주세요. 이 모든 말씀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